광명소방서, 사회공헌사업 협력 강화 추진
광명소방서, 사회공헌사업 협력 강화 추진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0.01.22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소방서(서장 박정훈)는 21일 소회의실에서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광명시 사회복지협의회·광명시새마을회·광명소방서가 함께 사회공헌사업 협력 강화 추진을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광명시 소재 기업체인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과 봉사단체인 광명시새마을회·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와 광명소방서가 안전복지사업에 새로운 협력 모델인 ‘안전복지 사각지대 지원 프로세스’를 구축·운영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안전복지 사각지대 지원 프로세스’란 안전기부 문화조성을 통해 지정 기탁 사업을 활성화하고 지역사회단체를 활용한 안전복지 사각지대 발굴,생활 밀착형 안전홍보, 안전물품 설치·봉사활동 등을 통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율을 향상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광명소방서는 2020년 2월 3일부터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 지정기탁 기금 200만원 상당의 소방시설 물품을 활용 광명 희망나기 운동본부를 통해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사업을 위탁 맡아 광명시새마을회 주관 독거노인 반찬봉사 대상자 중 주택용 소방시설 미설치 56가구에 대하여 광명시새마을회와 함께 1가구당 소화기 1대와 단독경보형감지기 2대를 설치·보급할 예정이다.

박정훈 서장은 “광명의 대표적인 기업체와 사회봉사단체가 협력하여 안전복지사업의 새로운 협력 모델인 안전복지 사각지대 지원 프로세스를 통해 ‘모두가 안전한 광명’ 실현에 더욱 노력해 나가가겠다는 각오와 함께, 참여하시는 모든분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