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신성 예비후보 1호 공약, 광명시종합운동장 건립하겠다.
강신성 예비후보 1호 공약, 광명시종합운동장 건립하겠다.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0.02.0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신성 광명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광명시 종합운동장 건립을 1호 공약으로 내세웠다.

강 예비후보는 광명시민체육관 자리에 12,000석 규모의 종합운동장을 건립하고, 지하 1, 2층은 국제규격 수영장 및 볼링장, 에어로빅 등 체육시설과 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 공간을 갖추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지역 주차난 해소를 위해 지하 3, 4층에는 1,000대 규모의 주차장을 만들어 지역 주차난 해소와 하안, 밤일마을, 소하동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강신성 예비후보는 종합운동장 건립으로 생기는 문제에 대해서도 대안을 제시했다.

교통체증에 대비하여 종합운동장에 북문과 서문을 만들어, 교통량이 우체국 사거리에 집중되지 않도록 분산시키겠다고 밝혔다.

시민 휴식공간의 축소 우려에 대해서는 유휴부지 추가 확보를 통해 시민들의 휴식과 쉼터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철저한 환경영향평가를 통하여 소음 차단 및 위치 조정 등 검토를 통해 시민과 어우러지는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건립예산에 대해서는 공사비 2천억 원에 국비50%, 도비30%, 시비 20%를 통해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공사기간은 3~4년으로 예산 분배가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