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주민자치의 해’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 실시
광명시, ‘주민자치의 해’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 실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0.02.24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2월 20일  21일 이틀 동안 ‘주민자치와 마을공동체 기초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광명시는 2월 20일 21일 이틀 동안 ‘주민자치와 마을공동체 기초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광명시는 지난 20일, 21일 이틀 동안 안양 블루몬테 유스호스텔에서 ‘주민자치와 마을공동체 기초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마을활동가와 코디(퍼실리테이터) 등 30여명이 참석했으며 교육은 마을과 주민자치의 이해, 사례로 보는 자치계획 수립, 마을에서의 나의 역할 되돌아보고 상상해보기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참여형으로 진행된 교육은 열띤 토의와 소통, 강의로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날 워크샵에 참석한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는 2020년을 주민자치의 해로 정해 18개동 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회 전환을 준비하고 있다”며 “시민참여 자치분권도시를 위해 마을활동가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향후 각 동 행정복지센터 동장, 행정팀장, 주민자치위원장과 간사를 대상으로 2차 주민자치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주민자치회 전환과 주민세를 이용한 마을사업 추진 등을 통해 실질적 주민자치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