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취약계층 어르신 경로목욕 및 이·미용권 지원 시작
광명시, 취약계층 어르신 경로목욕 및 이·미용권 지원 시작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0.03.02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28일 광명시청에서 목욕‧이용‧미용협회와 ‘경로목욕 및 이·미용 지원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안성철 대한목욕업협회광명시지부장, 김복기 한국이용사회광명시지부장, 오해석 대한미용사중앙회광명시지부장 등이 참석했으며 이날 협약을 통해 경로목욕 및 이‧미용 지원 사업 추진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경로목욕 및 이·미용권 지원 사업은 경제적 어려움과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위생관리가 어려운 저소득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광명시가 올해 처음 실시하는 사업이다.

만 70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어르신은 신청 가능하며, 3월 2일부터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시는 경로목욕 및 이‧미용권을 1인당 연 6매 지급하며 이용기간은 3월 5일부터 12월 10일까지이다.

대한미용사회중앙회 오해석 광명시지부장은 “지역 내 목욕업, 이용업, 미용업 종사자들이 많은 봉사활동을 하고 있지만 이번에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추진하는 뜻깊은 사업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 현재 희망하는 업소 65개소를 우선 선정했지만 앞으로 사업에 동참할 업소를 점차적으로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관내 목욕‧이용‧미용협회에서 이번 사업 추진에 적극 협조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현재 서비스를 받게 될 지역 내 어르신들이 2천8백여 명 정도 된다. 어르신들이 서비스를 받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