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코로나-19 예방·확산방지를 위한 마스크 지원
광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코로나-19 예방·확산방지를 위한 마스크 지원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0.03.18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광명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서일동) 광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안미선)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광명시 학교 밖 청소년에게 마스크를 지급한다.

현재 국가에서 마스크 5부제를 통해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으나 학교 밖 청소년의 경우 마스크 구입 시 청소년증을 제시해야 구입 가능하다. 그러나, 학교 밖 청소년들 중 청소년증을 발급 받지 않은 청소년이 많고, 신청을 해도 일정기간 시간이 소요되어 당장 구입의 어려움이 있는 실정이다.

이에 광명시 꿈드림에서는 마스크 구입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직접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마스크를 지급하기로 했다.

마스크 수령방법은 센터 내 등록된 학교 밖 청소년의 경우 센터방문 또는 우편발송을 통해 마스크를 수령하고, 신규 청소년의 경우 간단한 센터 등록절차를 마친 후 마스크를 수령한다. 단, 방문 수령의 경우 청소년이 직접 수령하며, 대리수령은 불가하다.

또한 마스크와 더불어 5월 9일 검정고시를 준비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 대상으로 교재 및 간식, 응원문구 등을 함께 배부하여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감을 이겨내고 시험 준비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 (문의 02-6677-1318)

광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광명시에서 설립하고 (재)광명시청소년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시설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담, 학업지원(검정고시 특강반 · 멘토링), 무료 건강검진, 급식 및 교통비 지원, 문화예술활동 등을 지원하는 곳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