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여성의전화 가정폭력·성폭력 통합상담소 개소
광명여성의전화 가정폭력·성폭력 통합상담소 개소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0.03.19 06:4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여성의전화
광명여성의전화

광명여성의전화(회장 정애숙)가 가정폭력·성폭력통합상담소를 개소했다. 통합상담소는 가정 내의 언어폭력·신체폭력·경제적폭력 등 가정폭력문제와 강간·성추행·성희롱·업무상 위력에 의한 성폭력 등 각종 성폭력 문제 및 성매매에 대한 상담·지원을 한다. 또한, 부부갈등, 외도, 청소년문제 등 여성들이 가정과 사회에서 겪는 문제를 여성주의 관점에서 상담한다.

여성폭력은 사각지대나 친밀한 사람들 간에 일어나기 때문에 피해를 드러내고 회복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많으며 성폭력과 가정폭력 모두 사적인 영역에서 일어나는 범죄로 도움을 요청하기가 쉽지 않다. 이렇게 폭력과 차별을 겪는 이들은 상담을 통해 피해경험을 풀어내고 외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며 혼자의 고민으로 안고 있을 때보다 함께 고민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방향을 찾을 수 있다.

광명여성의전화 부설 가정폭력·성폭력 통합상담소에서는 상담과 피해자에 대한 의료·법률·쉼터 지원을 통해 피해자의 인권 보호 및 손상된 심신과 정서를 회복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망설이는 이들에게는 상담소의 문을 두드려보기를 권하며 통합상담소에서 진행하는 모든 상담은 무료이다. 광명여성의전화는 곧 통합상담소 개소식을 열어 지역사회에 통합상담소를 알릴 예정이다.

(사)광명여성의전화는 모든 차별과 폭력으로부터 여성의 인권을 보장하고 성평등한 가정과 사회를 만들기 위해 활동하는 여성인권운동단체이다. 광명여성의전화는 기존에 운영하던 가정폭력 상담업무에 성폭력 상담을 추가해, 2020년 1월 15일부터 부설 가정폭력·성폭력 통합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다.

< 광명여성의전화 부설 가정폭력·성폭력통합상담소 상담안내>

가정폭력 상담 :

02) 2060-2545

성 폭 력 상담 :

02) 2616-2545

피 해 자 지원 :

의료지원, 법률연계, 쉼터연계

상 담 시 간 :

9~18(점심 12~13)

면 접 상 담 :

전화상담 후 예약

상담내용:

가정폭력, 성폭력, 아동학대, 부부갈등,

청소년문제, 데이트폭력, 스토킹, 디지털성범죄 등

모든 상담은 무료로 진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유서연 2020-03-19 12:18:35
광명여성의전화 통합상담소 축하합니다! 지역내에서 많은 활동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