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저는 이럴때 어떻게 되나요?
(가정)저는 이럴때 어떻게 되나요?
  • 가정폭력상담소
  • 승인 2003.05.09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는 이럴때 어떻게 되나요?

저는 외국인으로 남편과 결혼해서 2년 조금 넘었습니다.
남편도 저도 재혼인데 저는 아이들을 중국에 맡기고 한국에 와서남편의 아이들을 키우면서 저는 학원강사로 일했습니다.
남편은 처음에는 잘하는것 같더니얼마지나서 부터 채팅을 하면서 집에 늦게오고 외박을 하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내놓고 여자를 만나고 다니고 제가 그여자도 만났지만남편의 외도는 계속되었습니다.
저와 결혼전에도 여러여자가 살다가 나갔다고 했으며 그 이야기를 하면서 남편에게열심히 잘 살아보자고 했더니칼을 들이대면서 누가 그런말을 했느냐면서 대라고 윽박지르더니 맨몸으로 돈도 외국인 등록증도 빼앗고 내보내더니 집밖으로 나온 저를 따라가지 와서 구타를하는것을 이웃이 신고해서경찰서에 가기도 했습니다.
남편은 이혼을 요구하고 아이들은저를 따라가 산다고 하고제가 아이들을 키울수 있는지요 ?
그리고 저는 어떻게 되는지요?

=====안타 깝습니다.
한국에 와서 결혼하고 낳은 아이들이 아니므로 엄마로서의 양육권 청구는 불가능하며 아이 양육을 이유로 출국대상자가 되지 않는것은 아닙니다. 단지 아이들과 같이 산다면 동거인으로 사는 것은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혼을 하게 되면 국적취득이 아직 되지 않았으므로 출국대상자가됩니다.
단 2년이 넘었으므로 이혼하는데 있어서 남편의 심한구타와 외도가 원인이라면 이것을 사유로 해서 국적취득청구를 하는것도 가능할 수 있으므로 포기하지 마시고 관계기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