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소방서, 온라인 개학 “소방안전교육” 원격수업 자료제공
광명소방서, 온라인 개학 “소방안전교육” 원격수업 자료제공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0.04.08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소방서(서장 박정훈)는 8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사상 초유의 초·중·고 ‘온라인 개학’이 실시됨에 따라 각 학교의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및 소방안전교육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광명교육청에 원격수업을 위한 교육자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및 소방안전교육은 자유학년제에 해당하는 중학교 1학년 대상으로 다양한 안전교육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교과서 밖의 체험활동의 하나이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개학’이 시작되고 당분간 체험활동 및 집합 교육이 불가능해 졌다. 이에 소방활동 영상으로 간접체험과 안전교육이 가능하도록 온라인 교육자료를 선 제공하여 원격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원격수업을 위한 교육자료는 동영상 및 Pdf자료로 ▲ 미래소방관 직업체험 표준교육 ▲연령별 소방안전교육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 완강기 등 피난대피 교육 등이며, 필요시 소방안전교육 콘텐츠를 제작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광명소방서에서는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되기 전까지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교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등 법정의무교육에 대해 유예기간을 두는 방법과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 계획 등 현장 혼란을 막기 위한 여러 방안을 준비하고 있다.

박정훈 서장은 “성공적인 온라인 원격 수업을 위하여 다양한 소방안전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도 온라인 원격 소방안전교육이 진행될 수 있도록 광명교육지원청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