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주민자치협의회 정기총회 및 이·취임식 개최
광명시 주민자치협의회 정기총회 및 이·취임식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0.05.11 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주민자치협의회(회장 성시상)는 지난 6일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정기총회 및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1부 정기총회에서는 감사보고 및 의안 논의가 이루어졌고, 2부 이·취임식에서는 배영식 전임회장의 이임사, 성시상 현임회장의 취임사, 유공자 표창 및 시상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조미수 광명시의회 의장, 임오경 국회의원 당선자 등도 참석했다.

광명시 주민자치협의회는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휴강 중이었던 주민자치 프로그램 개강과 주민자치회 위원 모집, 주민세 환원사업 등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2부 이·취임식 행사에서 박승원 광명시장은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하여 애써주신 주민자치위원장님 및 간사님들께 감사드리며 올해 18개동 주민자치회 전환 및 주민세 환원 사업에 대한 만반의 준비를 해서 주민 중심으로 마을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올해 전동 주민자치회 전환을 목표로 광명1동, 광명5동, 광명7동을 제외한 15개 동에서 4월 20일부터 6월 19일까지 주민자치회 위원을 모집하고 있다. 또한 주민세 환원 마을사업을 4월 20일부터 6월 26일까지 공모하여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생활불편해소사업, 마을발전 및 활성화 사업 등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주민세를 활용하여 지원하는 등 주민주도형 마을만들기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