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소방서, 2020년 상반기 소방전술훈련 평가 실시
광명소방서, 2020년 상반기 소방전술훈련 평가 실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0.06.0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압대원들이 로프매듭법 전술평가를 받고 있다.
진압대원들이 로프매듭법 전술평가를 받고 있다.

광명소방서(서장 박정훈)는 12일까지 현장에 강한 소방관 양성과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2020년 상반기 소방전술훈련 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소방전술훈련 평가는 광명소방서 각 안전센터 화재진압대원 및 구조, 구급대원을 대상으로 소방활동에 필요한 기본전술 및 화재진압·구조·구급대원의 업무 분야별 전문성 강화를 위해 자체 교육훈련을 통해 습득한 소방전술 능력을 점검·평가하는 것이다.

이번 전술평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추진하는 ‘생활 속 거리두기’ 행동 수칙 준수를 위해 평가 기간을 약 10일간 계획, 집합평가가 아닌 각 센터 순회 평가로 추진한다. 일정 간격 거리두기, 마스크착용, 평가전 발열검사, 손 소독 등 질병관리본부에서 안내한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평가에 임하고 있다.

평가는 화재·구조·구급 분야 대원별로 로프매듭법 및 동력절단기 조작 ▲교통사고 인명구조(유압장비) ▲수직구조 ▲외상환자평가 ▲영아 심폐소생술 등 현장 활동 표준기법에 대한 정확성, 안전성, 숙지도를 집중 평가한다.

박정훈 서장은 “이번 소방전술훈련 평가를 통해 실질적인 훈련체계를 구축하고 유형별 상황에 맞는 매뉴얼 숙지를 통한 각종 재난상황에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강한 소방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