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플랜광명센터, 청소년 학습 결손 방지 온라인 학습 전략 컨설팅 실시
희망플랜광명센터, 청소년 학습 결손 방지 온라인 학습 전략 컨설팅 실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0.06.19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플랜광명센터는 10일 학습전략컨설팅을 위한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실시하였다.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집단 활동이 어려워지면서 단체 활동에 대한 우려와 더불어 청소년의 학습적 결손에 대한 우려가 높아졌다. 이에 희망플랜광명센터에서는 지속적인 학습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학습전략컨설팅 프로그램을 비대면 형태인 온라인 강의로 전환, 진행하였다. 참여 청소년과 학부모는 “ 현재 상황에 맞춰 프로그램 참여와 학습을 놓치지 않고, 가정에서도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는 반응을 보였다.

광명시립하안종합사회복지관 희망플랜광명센터는 14세~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 전략 촉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첫 번째 단계인 ‘학습전략컨설팅’은 청소년이 자신의 성향과 학습 수준에 따라 자기주도적 학습 계획을 수립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가정 내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교 수업 외에는 교육의 기회가 부족한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배우고 적용하여 성적 관리와 진로 계획에 도움을 주기 위함이다.

김재란 광명시립하안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학교 개학 연기, 온라인 개학 등 어렵게 학업을 이어가는 청소년의 상황에 발맞추어 학습 결손 방지와 교육 기회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특히 희망플랜광명센터를 통해 교육과 복지 양쪽 모두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의 고충을 면밀히 살피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