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지원청, 광명14R구역 공사현장 주변 안전한 통학로 확보 회의 개최
광명교육지원청, 광명14R구역 공사현장 주변 안전한 통학로 확보 회의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0.06.24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옥)은 2020년 6월 23일(화)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상황실에서 광명14R구역 공사현장 주변 안전한 통학로 확보 협의체 구성을 위한 사전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는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교육장 및 경영지원과장, 사무관, 팀장 및 업무 담당자와 광명남초등학교 교감, 녹색어머니회 광명시 연합회장 및 광명남초등학교 회장, 광명경찰서, 14R구역 조합장 및 광명14R구역 공사현장 시공사 등 관련자가 참석하였다.

교육지원청은 지난 5월 13일 교육지원청 담당자, 조합, 시공사, 광명시청과 함께 현장점검을 실시하였으며, 6월 4일에는 교육지원청, 광명남초등학교, 녹색어머니회와 함께 2차 현장점검을 실시하였다. 6월 18일에는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가 최종 현장점검을 실시하였고, 이날 회의에서 공사차량 출입로, 공사차량 운행 구간, 운행 시간, 통학안전 보호를 위한 조치 사항 등에 대한 점검 결과를 함께 공유하고 문제점에 대한 대책을 논의하였다.

제기된 문제들에 대해서는 조합 및 시공사에서 해결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학교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하였으며, 학교와 교육지원청에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현장을 점검하고 보완대책을 검토하기로 하였다.

광명교육지원청 김광옥 교육장은 “광명시 내 정비계획으로 인한 재개발・재건축 공사현장이 많은 가운데 이렇게 교육청, 학교, 녹색어머니회, 조합, 시공사, 유관기관이 모여 단 한명의 학생이라도 마음놓고 통학할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공사현장 주변 통학로 안전에 대한 협의는 오늘로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앞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에서도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