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활동센터, 코로나19로 위축된 활동 온택트 프로그램으로 펼쳐내!
청소년활동센터, 코로나19로 위축된 활동 온택트 프로그램으로 펼쳐내!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0.06.24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법인 광명시청소년재단(대표 서일동) 청소년활동센터(오름청소년활동센터, 해냄청소년활동센터, 나름청소년활동센터, 디딤청소년활동센터)는 코로나-19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제한된 생활공간에 머무르고 있는 청소년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온라인 참여활동을 펼치고 있다.

오름청소년활동센터(센터장 김난영)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자켓’과 청소년동아리연합회 ‘혜화’는 ▲‘5월엔 오름’을 기획하여 기념식·체험활동·축하 공연을 비대면으로 운영하였다.

이 밖에도 오름힐링활동 사업 ▲‘랜선 식물 키우기[청소년과 식물을 매칭하고 메신저로 물 주기, 이름표 세우기 등 비대면 프로그램]’와 ▲‘우리집 방구석 피크닉[청소년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한 실내피크닉세트를 대여하는 이색사업]’을 시범으로 진행하고 있다.

디딤청소년활동센터(센터장 박사라)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오아시스’가 기획한 ▲‘유퀴즈 온 더 디딤[임시휴관 기간 중 청소년활동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퀴즈 이벤트]’과 ▲‘미리 만나보는 인턴쉽[롤케이크 베이킹 영상 제작 및 공유]’등을 운영하였다.

7월 중에는 청소년 주도의 가족소통 문화를 만들고자 ▲‘디딤 온택트(Ontact) 가족 스포츠스태킹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집에서 가족과 함께 DIY 해봄[체험꾸러미 배포 및 무드등 DIY·블루투스 스피커 DIY 온라인 강의]’, ▲‘내가 만든 우리집 홈카페[홈카페 키트를 이용해 가족을 위한 음료와 디저트 만들기]’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나름청소년활동센터(센터장 정정은)는 청소년들이 집에서도 쉽게 메이커하고, 도전할 수 있도록 ▲‘방구석메이커스타[창의과학 청소년 maker활동]’ 3D펜, 3D모델링을 활용하여 청소년창의과학활동을 비대면으로 운영하였다.

7월 중에는 ▲청소년인증프로그램 제-5437A01A-08932호 ‘나름 안전 길라잡이[안전 및 방재 의식 함양 위한 비대면 전문교육]’, ▲‘미래식량탐험대[식용곤충 탐구 및 버그푸드 요리]’, ▲‘창의융합과학사업 GM MAP(광명맵)[VR·AR분야를 활용한 광명지도 제작 및 보급]’, ▲‘꼬리에 꼬리를 무는 호기심 탐험대[놀이기구를 통한 과학원리 이론교육 및 교구제작]’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해냄청소년활동센터(센터장 이진수)는 임시휴관 기간 중 ▲시설 활성화를 위한 ‘공간 리뉴얼 공모전’을 광명시 청소년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6월 29일(월)까지 아이디어를 제안 받으며, 온라인 투표를 거쳐 최종 당선 아이디어를 해냄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담아내기]와 직원들이 실현할 예정이다.

(재)광명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서일동)은 코로나19 재 확산으로 인해 강도 높은 생활 속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며, 청소년이 주도로 기획한 안전한 온택트(Ontact)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