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민협, 의장단·상임위원장 자리를 걸고 파행을 막아라
광명시민협, 의장단·상임위원장 자리를 걸고 파행을 막아라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0.07.01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민단체협의회 활동가들이 지난 7대 광명시의회를 향해 물의를 일으킨 시의원들은 자진 사퇴하라고 요구했다.(2015. 11. 26)
광명시민단체협의회 활동가들이 지난 7대 광명시의회를 향해 물의를 일으킨 시의원들은 자진 사퇴하라고 요구했다.(2015. 11. 26)

광명시민단체협의회(상임대표 이승봉)는 제8대 광명시의회를 향해 7대 의회의 잘못을 되풀이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광명시 의회는 지난 달 26일 후반기 의장단 선출을 했지만, 더불어민주당 의원총회 결과와 다른 의장단이 선출되면서 내홍을 겪고 있다. 의원 간 신뢰가 무너진 상황에서 광명시의회가 집행부의 견제와 감시의 역할을 잘 할 수 있는지 의심되는 상황이다.

시민협은 광명시의회 의장단·상임위원장을 향해 “시의원들 간 내홍으로 인해 시의회가 파행되지 않도록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자리를 걸고 수습하라”고 주문했다.

시민협은 광명시의회 후반기 의당단 선거에서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 의원총회 결과와 다른 의장단이 선출된 것과 관련하여 “7대 의회 초기와 너무도 닮았다”면서 “민주당 내의 내홍으로 볼 수도 있지만 ... 광명시민들로서는 충격이 아닐 수 없다”고 밝혔다.

7대 광명시의회는 의장단 자리다툼을 시작으로 4년 내내 갈등과 추문이 끊이지 않았으며 반쪽짜리 회의가 계속되었고, 도박연루 시의원의 자진사퇴, 성추행 의혹과 여성비하 댓글, 뇌물공여로 인한 현직 시의장의 법정구속, 의원 상호 간의 고소·고발 사태 등으로 최악이라는 비판을 받았다.

시민협은 “파행을 막기 위해서라도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사태의 중심에 거론되고 있는 인물들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징계”를 하라고 요구했다. 또한 “그 배후는 무엇인지 철저히 조사하여 광명시민들에게 낱낱이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광명시민단체협의회는 광명시의회를 향해▲의회 파행을 막기 위해 의장단과 상임위원장 자리를 건 수습 ▲광명도시공사 조사특별위원회 설치 및 시정견제,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사태의 배후와 전모 공개 및 상응 조치를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