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마음건강 치료비 지원...정신질환 조기 치료 돕는다
광명시, 마음건강 치료비 지원...정신질환 조기 치료 돕는다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0.07.0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시민의 마음건강을 지키고자 ‘생애주기별 마음건강 치료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마음건강 치료비 지원사업은 시민이 경제적 부담으로 치료시기를 놓치지 않고 정신질환을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아동·청소년, 청년, 성인으로 나눠 각 대상별로 치료비를 지원한다.

아동·청소년 치료비 지원은 관내 만 18세 이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확진을 위한 진단 검사비용 ▲외래진료 및 약제비 ▲치료를 위한 프로그램 참여 비용을 지원한다.

청년 치료비 지원은 관내 거주 만 19~34세의 청년을 대상으로 정신과 전문의에 의한 ▲치료비 ▲검사비 ▲약제비 등에 소요되는 외래 본인일부부담금을 연 36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성인 치료비 지원은 ▲정신건강의학과 진단을 위한 검사비, 진료비 등 ‘초기 진단비’ 연 최대 40만 원 ▲‘정신질환 외래진료 치료비’ 연 최대 36만 원 ▲응급입원비 ▲행정입원비 ▲ 외래치료 지원이 결정된 정신질환자에 대한 치료비 본인 일부부담금 등을 지원한다.

정신질환과 관련 없는 치료비는 지원이 불가하며 각 치료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http://www.gmmhc.or.kr)을 참고하거나 전화(02-897-7786~7)로 문의하면 된다.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18개동 행정복지센터, 관내 정신건강의학과 병·의원, 경찰서·지구대, 아파트 단지, 정신보건 관련 유관기관 등에 직접 방문해 사업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특히 코로나19로 일상에 변화가 생기면서 우울과 불안을 느끼는 시민이 늘었다. 정신질환도 골든타임이 있기에 조기치료가 매우 중요하다”며 “시민이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홍보와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