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경기도의회 후반기 상임위 배정 및 상임위원장 후보 선임 마무리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의회 후반기 상임위 배정 및 상임위원장 후보 선임 마무리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0.07.07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박근철, 의왕1)은 수석대표단 회의와 의원총회를 거쳐 7월 7일(월) 제10대 후반기 상임위원회 정족수 확정 및 배정을 마무리 했다.

이번 상임위 배정은 수차례 회의를 거쳐 △지역안배 △연령과 성비, 선수 고려 △경력 및 전문성 적극반영 △겸직금지 원칙 준수철저 △상임위 그룹화를 통한 상임위 신청 쏠림방지 방안 마련 △동일 상임위 4년 이상 활동 지양 △비교섭단체 의원 의견수렴 등의 합리적인 기준을 중심으로 선정하였다.

이날 더불어민주당은 의회운영 15명(비교섭1명), 기획재정 13명(비교섭1명), 경제노동 14명(비교섭1명), 안전행정 13명(비교섭1명), 문화체육 14명, 농정해양 11명, 보건복지 11명(비교섭2명), 건설교통 14명(비교섭1명), 도시환경 14명(비교섭1명), 여성가족 11명(비교섭1명), 교육기획위원회 13명(비교섭1명), 교육행정 13명으로 상임위 정족수를 확정하고, 의원들을 해당 상임위원회로 배정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상임위원회 배정이 완료됨에 따라 상임위원장 후보 내정도 마무리했다. 상임위원장 후보 내정은 경력, 전문성, 의정활동 성과, 리더십 등을 감안하여 내정하였다.

이번 상임위원장은 초선 7명, 재선4명, 3선 1명으로 초선의원들의 전문성, 경력, 의정활동 등을 감안하여 전진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상임위원회 배정 및 상임위원장 후보 인선이 마무리됨에 따라 더불어민주당 대표단은 더불어민주당의 가치와 철학이 반영된 정책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의원들의 상임위원회 활동을 최대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의회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 운영 조례”에 따르면 상임위원은 교섭단체 소속 의원수의 비율에 따라 각 대표의원의 요청과 의장의 추천으로 본회의에서 의결하여 선임하도록 되어 있다.

제 10대 경기도의회는 더불어민주당이 전체 142석 중 132석으로 유일 교섭단체를 구성함에 따라 의원총회를 통해 결정된 내용은 별다른 변동이 없다면 13일(월) 열리는 제 345회 임시회의 2차 본회의를 통해 결정된다.

제10대 후반기 상임위원회 위원장 후보

의회운영위원장은 정승현(안산4, 초선)
기획재정위원장은 심규순(안양4, 초선)
경제노동위원장은 이은주 (화성6, 재선)
안전행정위원장은 김판수 (군포4, 초선)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은 최만식 (성남1, 초선) 
농정해양위원장은 김인영(이천2, 초선) 
보건복지위원장은 방재율(고양2, 초선) 
건설교통위원장은 김명원(부천6, 초선) 
도시환경위원장은 장동일(안산3, 삼선) 
여성가족위원장은 박창순(성남2, 재선)
교육기획위원장은 정윤경(군포1, 재선)
교육행정위원장은 남종섭(용인4, 재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