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독거노인 에어컨 설치·지원
하안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독거노인 에어컨 설치·지원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0.07.17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안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7월 16일 하절기 폭염대비 일환으로 취약계층 독거노인 및 중증질환자 가구에 냉방용품(에어컨)을 설치·지원하였다.

하안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 여름 폭염이 예상됨에 따라 취약계층 보호대책에 대해 논의하였고,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무더위 쉼터 운영이 축소됨에 따라 주거환경이 열학한 취약계층 독거노인과 중증질환자 5가구를 선정하였다. 에어컨 구매 및 설치비용은 하안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1인1구좌 참여운동(CMS)을 통해 마련된 기금을 사용하므로 더욱 의미가 있다.

구재성 위원장은 “하절기 폭염에 대비하여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게 되어 정말 감사하고, 관내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찾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 어르신은 “코로나19로 경로당도 못가게 되어 여름이 다가오는 것이 겁이 났는데 이렇게 직접 에어컨을 설치해줘서 정말 감동적이다.”며 소감을 밝혔다.

하안1동 한담구 동장은 “온열질환에 취약한 어르신과 중증질환자의 건강관리가 어느때보다 염려되었는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취약계층 지원과 복지사각지대에 대해 관심을 써주셔서 감사하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동주민센터를 활용하여 실내 무더위 쉼터를 탄력적으로 운영하는 등 주민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여러 방면으로 노력하겠다.” 며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