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예절 인포그래픽 창작 대회 ...‘안전+교육’일석이조
온라인 학습예절 인포그래픽 창작 대회 ...‘안전+교육’일석이조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0.07.27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교육지원청 소속 광문고등학교(교장 이정현)에서 6월 3일부터 7월 7일까지 ‘온라인 학습예절 인포그래픽 창작 대회’를 실시하고 27일 우수작품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전교생을 대상으로 열린 이 대회는 해마다 열리는 ‘학생 미술작품 공모전’의 일환인데, 올해는 특히 온라인 학습에서 학생 서로 간 책임있는 행동과 배움이 있는 수업 실천을 위한 시각디자인 작품 제작을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대회 결과 출품작 43편 가운데, 심사를 거쳐 8편을 우수작으로 선정하였다.

최근 학생 안전이 최우선으로 떠오르며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이 병행되는 시기에 담당교사의 창의적 발상에 의한 수업활동은 ‘안전’과 ‘교육’을 한꺼번에 충족한 것으로 호평을 받았다.

더욱이 학생들에게 익숙한 스마트폰과 애플리케이션을 창작 과정에 활용함으로써 친(親)디지털 역량, 정보 윤리, 미디어 활용 능력도 자연스럽게 함양하는 기회가 되었다는 반응이다.

이번 행사를 총괄한 미술교육부 하지영 교사는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참여해야 학습권을 보장할 수 있다.”는 기본 원칙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하 교사는 참가 희망접수 단계에서부터 EBS 온라인클래스 플랫폼, 대면·비대면 참여 등 다양한 참여 방법을 열어 놓은 것이 많은 학생들이 호응하게 된 주요 요인이었다고 평가했다.

또한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은 3학년 조소현 학생은 “제작한 작품이 친구들의 온라인 학습 인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 기쁘다.”며, “미술시간에 쌓은 시각적 소양 능력이 작품 창작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광문고등학교에서는 앞으로 온라인 학습예절 정착을 위해 학생, 교직원의 SNS와 교내 게시판 등을 통해 우수작품을 널리 알리고 비대면 원격수업에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예방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