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문화재단, '또 다른 일상, 충전피크닉' [광명 가족극장]
광명문화재단, '또 다른 일상, 충전피크닉' [광명 가족극장]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0.07.27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문화재단은 오는 8월 7일부터 8일 그리고 14일부터 15일까지 총 4일간 ‘또 다른 일상, 충전피크닉’<2020 광명가족극장>을 광명시민운동장 일대, 철망산 평생학습원 광장, 아브뉴프랑 광명에서 개최한다.

‘또 다른 일상, 충전피크닉’<2020 광명가족극장>은 시민들의 코로나블루 극복에 기여하고자 진행되는 사업으로,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폭넓은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코로나19로 인한 행사 중 거리두기 시행과 철저한 방역체계로 안전한 축제 진행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일상의 공간에서 벌어지는 색다른 행사로 공중 퍼포먼스, 이야기 극장, 서커스 타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코로나블루를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문화예술작품을 통하여 웃음과 희망을 주는 프로그램이 될 예정이다.

‘또 다른 일상, 충전피크닉’<2020 광명가족극장>은 4개의 테마로 19개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공중에서 하늘을 무대로 펼쳐지는 ‘공중 퍼포먼스’로는 프로젝트 루미너리의 <Pulse; 맥>을 공연한다. <Pulse; 맥>은 선택에 기로에 놓인 두 인물의 두 가지 선택을 주제로 공중퍼포먼스로 선보인다. 4차원 야외극 퍼레이드<골목길 퍼레이드 앨리스>와 일상의 공간에 불쑥 나타난 경쾌한 연주하는 광명심포니오케스트라의 <G브라스 앙상블> ‘원더랜드 in 광명’은 문화예술도시 광명을 더욱 특별하게 빛내준다.   

머리맡 할머니가 들려주던 옛날이야기가 떠오르는 스토리텔링 공연 ‘이야기 극장’에서는 동명의 독일 소설을 각색한 통쾌한 2인 음악극으로 가창력과 연기력으로 똘똘 뭉친 예술창작공장 콤마앤드의 <당나귀 그림자 재판> 외 토이뮤지컬<목수장이 엘리>, 거리음악극<랄랄라쇼>, 가야금이 들려주는 이야기<곁에서>를 만나볼 수 있다.

재기발랄한 광대들의 무대 ‘서커스 타운’에는 드로잉 서커스로 대한민국 거리예술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크로키키브라더스의 <크로키키브라더스>가 찾아온다. 또한 혼자가 아닐 수 없는 우리들을 위한 유쾌한 이별이야기를 줄을 활용하여 펼치는 공연 일장일딴 컴퍼니의 <줄로하는 공연 ‘점’>은 다양한 주제를 오직 줄로 유쾌하게 풀어 낼 예정이다. 그 외에도 마린보이<나홀로 서커스>, 창작극당 분홍양말<초보목수>, 월간서커스<더 프레임(The Frame)> 총 5개의 작품을 만나 볼 수 있다.

전시·체험프로그램은 광명가족극장의 큰 즐길 거리다. 특히 닷앗 컴퍼니의 <부루마블 여행기>는 대형 부루마블 보드게임을 설치한 전시형 체험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로 자유롭게 여행할 수 없는 지금, 광명 시민들에게 여행의 간접적 체험과 즐거움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융복합 전시<미디어 패스(Media Path)>, 예술불꽃쇼<불의 정원>, 빛의 조형물 전시<빛의 동물원(The Family)>등 총 7개의 작품이 준비된다.

특히 이번 2020광명가족극장은 또 다른 일상이 찾아온 지금, 안전하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예술축제가 되기 위하여 행사 장소 일대 상시 방역은 물론 관객뿐만 아니라 공연자, 스태프, 자원봉사자 모두 발열체크, 손소독, 문진표 작성 등 코로나19 감염을 차단하여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철저한 방역체계를 갖출 예정이다. 또한 공연 관람 시 거리두기를 운영하여 모두가 안전하게 웃으며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진행하는데 만전을 기하고자 한다.

광명문화재단 임철빈 대표이사는 “ 또 다른 일상, 충전피크닉 <2020 광명가족극장>은 코로나로 모두가 힘든 지금,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중이다. 이번 축제는 안전과 방역을 최우선으로 하여 광명시민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충전피크닉이 될 것”이라 말하며, “광명가족극장을 통해 예술가와 시민들이 웃음과 희망을 되찾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시민회관에서는 7월 9일(목)부터 8월 16일(일) 까지 ‘도심 속 가족 힐링 전시 <마음휴가(Rest of Mind)>’ 전시를 무료관람으로 만나볼 수 있다. 관람객 안전 및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거리두기 관람’을 시행한다.

‘또 다른 일상, 충전피크닉’<2020 광명가족극장> 상세 프로그램 및 일정은 광명문화재단 홈페이지(www.gmcf.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