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광명시 청소년정책공모‘나도 시장이다’개최
제8회 광명시 청소년정책공모‘나도 시장이다’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0.08.10 0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오는 22일까지 제8회 광명시 청소년정책공모 ‘나도 시장이다’(이하 청소년 정책공모전)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재)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공모는 청소년들이 사회에 관심을 갖고 정책 제안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광명시에 거주하거나 광명시 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만 9~24세)은 참여 가능하며, 정책별로 개인 혹은 최대 3인으로 구성된 팀으로 신청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22일 오후 5시까지이며 광명시청소년수련관 누리집(http://www.gmyouth.org)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광명시청소년수련관으로 방문 제출하거나 이메일(ohr1986@gmyouth.org)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광명시청소년참여위원회 페이스북(www.facebook.com/gmyouth1318)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청소년수련관은 서류심사, 현장심사를 거쳐 우수정책을 선정할 계획이다. 현장심사는 9월 5일 열리며 제안 학생이 직접 발표하게 된다.

△광명시장상 1건, △광명시의장상 1건, △광명교육장상 1건, △(재)광명시청소년재단 이사장상 3건, △광명시청소년수련관장상 4건의 우수 정책을 선정해 시상한다. 선정된 정책은 광명시 청소년 정책제언집으로 발간해 배포할 계획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명시청소년수련관 활동진흥팀 (tel. 02-6673-81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10건의 우수 정책은 광명시청 및 광명교육지원청 등 담당부서에 전달해 정책에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회를 거듭할수록 청소년들이 인권, 교육환경, 지역변화, 문화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책 제안을 하고 있으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작은 변화의 밑거름이 되고 있다”며 “올해도 많은 청소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