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플랜광명센터, 취약계층 대입진학&진로전략 컨설팅 실시
희망플랜광명센터, 취약계층 대입진학&진로전략 컨설팅 실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0.09.18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립하안종합사회복지관(김재란 관장) 희망플랜광명센터는 지난 8월 광명입시학원(이창열 원장)과 함께 ‘대입진학&진로전략 컨설팅’을 진행했다.

광명시립하안종합사회복지관 희망플랜광명센터는 14세~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 전략 촉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세 번째 단계인 ‘대입진학&진로전략컨설팅’은 고등학생과 학부모에게 대학교 입시 정보제공, 입시 전략 수립, 자기소개서 첨삭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상대적으로 입시정보에 취약한 청소년, 보호자의 입시 준비를 도왔다.

이번 컨설팅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학년별로 클래스를 구분하여 소규모 집단으로 진행하였다. 소집단별 강의를 통해 대학, 전형별 수시 전략, 2022년 입시 미리 준비하기 등 각 학년별로 내용을 특화하여 집중도 있는 컨설팅을 제공하였다. 9월부터 2020년 대학 입시 수시 전형이 시작되는만큼 고등학교 3학년에게는 이창열 원장(광명입시학원 대표)의 일대일 자기소개서 첨삭 서비스가 제공되었다. 아울러 대입 수험생에게는 이창열 원장이 추천한 도서 목록에 따라 각자 입시 준비에 필요한 도서와 응원 메시지를 담은 ‘힘내라 수험생 키트’를 전했다.

이번 컨설팅에 참여한 청소년은 “현재 나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활동이었다.”, “등급이 부족하더라도 자소서를 잘 쓰면 원하는 학교에 합격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고3이 되기 전에 대입컨설팅 수업을 들어 앞으로 입시준비에 큰 도움이 되겠다.”고 밝혔다.

컨설팅을 진행한 이창열 원장(광명입시학원 대표)은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억에 남는다. 알려준 ‘길’이 맞는 길인지 생각 또 생각하며 준비한 컨설팅이었다. 학업과 진로라는 양 날개가 균형을 맞췄을 때 높이, 멀리 비상하고 넓은 세상을 바라볼 수 있기에 이번 컨설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코로나로 더 힘든 올해지만, ‘그럼에도’ 우리 모두가 함께 관심을 갖고 청소년이 자기정체성을 바탕으로 세상을 바라보도록 돕는 일에 더 많은 이들이 함께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시립하안종합사회복지관 (김재란 관장)은 “최근 코로나19로 교육환경이 악화되고, 진로·진학 관련 정보 접근이 어려워 청소년과 학부모, 수험생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20년여간 광명시에서 입시 전문가로 활동한 광명입시학원(이창열 원장)이 직접 발 벗고 나서 준 것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우리 복지관은 코로나19 속 급변하는 상황에 발맞추어 시의적절한 복지 서비스를 전하도록 지역 사회와 함께 애쓰겠다”고 밝혔다.

희망플랜광명센터는 앞으로도 전문 정보에 접근이 취약한 이들을 위해 고입 진학 전략 컨설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하안종합사회복지관 희망플랜광명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