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청소년수련원, 생활 속 환경실천교육 ‘지구를 지켜라’ 참가자 모집
도 청소년수련원, 생활 속 환경실천교육 ‘지구를 지켜라’ 참가자 모집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0.10.05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이 환경문제 공감대 형성과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방법을 알리기 위한 환경실천교육 ‘지구를 지켜라’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10월 5일 오전 9시부터 10월 30일 오후 6시까지며 선착순으로 총 50가족(600명)을 모집한다. 도내 거주하는 가족은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선정된 가족에게는 신재생에너지 태양광자동차 키트(kit)와 활동책자가 무료로 제공된다.

주요 활동은 환경교육영상·활동책자를 활용한 교육과 태양광자동차 키트 체험활동이다. 기후 변화·에너지 절약·환경 관련 사실 확인 등을 주제로 한 5~10분 내외의 영상을 시청하고 키트로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해 본 후 활동책자를 통해 에너지 관련 지식·실천 방법 등을 퀴즈로 해결하는 방식이다.

참가 가족 모두가 교육 영상 시청을 완료하고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실천 인증 사진을 보내면 가족 전원에게 소정의 상품도 제공한다.

신청은 경기도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www.ggyc.kr) 공지사항 내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ej1004@ggyc.kr)로 제출하면 되며, 선정된 가족에게는 개별 통보한다.

문의사항은 경기도청소년수련원 활동기획팀(032-886-2915)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