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출생부터 노년까지’생애주기별 417개 복지정보 한눈에!
광명시,‘출생부터 노년까지’생애주기별 417개 복지정보 한눈에!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0.10.16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출생부터 청소년, 청년, 노년기에 이르기까지 생애주기별 417개의 복지정보를 휴대폰으로 한눈에 볼 수 있는 ‘광명시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서비스 모바일 전자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기존 10개 분야로 구분하던 복지정보를 생애주기별 7개 분야(아동/청소년/대학생‧청년/혼인‧임신‧출산/중장년/노인/전연령), 장애인 지원별 4개 분야(일반지원/보육/의료/일자리), 테마별 4개 분야(보훈/의료/취업/일자리/광명시자체일자리) 등 총 15개 분야로 확대‧세분화하여 광명시민 개개인의 상황에 따라 필요한 복지정보를 좀 더 세밀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보건복지부에서 추진하는 복지서비스 외에도 광명시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맞춤형 복지서비스인 △광명희망나기 생계‧의료비 지원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원 △중‧고등학교신입생 교복구입비 지원 △산후조리비 지원 △한방난임치료 지원 △대학생 아르바이트사업 △이동세탁차량 등 광명시를 대표하는 37개의 맞춤형 복지정보를 선정, 수록했다. 이외에도 광명시의 한 해 일자리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2020 광명시 일자리 복지지원 안내서’도 별도 첨부했다.

광명시의 ‘모바일용 전자책’은 기존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배포했던 복지정보 책자를 광명시민이면 누구나 쉽게 다운받아 볼 수 있어 예산 절감 효과 뿐 아니라 복지접근성을 효과적으로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복지서비스를 알지 못해 신청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광명시는 매년 복지정보 책자를 발간, 배포하고 있다. 모바일 전자책이 시민 삶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길 바라며, 모든 시민이 소외 없이 배려 받는 광명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명시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서비스』모바일 전자책(누리집 http://gmlifecycle.co.kr)은 광명시청 누리집 배너, 광명시 SNS채널, 광명소식지 등으로 홍보할 예정이며, 해마다 신설‧변경되는 내용을 반영하여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