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여성의전화, '와치맨' 강력히 처벌하라!
광명여성의전화, '와치맨' 강력히 처벌하라!
  • 신성은 기자
  • 승인 2020.10.2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여성단체연합(14개 단체)은 디지털 성폭력에 대한 강력한 처벌을 촉구하는 피켓시위를 법원 앞에서 벌이고 있다.

경기여성단체연합은 디지털성범죄가 끊이지 않는 이유가 디지털성범죄에 대한 사법부의 ‘솜 방망이’ 처벌에 있다면서, 재판이 있는 날마다 수원지방법원에서 각 단체별로 피켓시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 일환으로 광명여성의전화는 19일 ‘와치맨’ 4차 공판에 앞서 수원지방법원에서 ‘텔레그램 성착취 범죄’ 강력처벌을 요구하는 피켓시위를 벌였다. 이날 피켓시위 참자가들은 ▲텔레그램 ‘N번방’ 사건은 판결을 먹고 자랐다 ▲제대로 된 처벌이 성착취 근절의 시작이다 ▲옳은 판결만이 제 2의 ’N번방‘을 막는다 등의 내용으로 시위를 벌였다.

한편, 수원지방법원에서는 지난 5월부터 텔레그램 성착취범죄 가해자 ‘와치맨’과 ‘흑통령’의 재판이 진행 중에 있으며, ‘흑통령’으로 알려진 신 씨는 수년 간 판매 목적의 아동·청소년이용음란물 1천 2백여 건을 소지하였으며, 불법 촬영물 7천여 건을 유포한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다. 그 외에도 본인이 운영하는 사이트 이용자들이 ‘N번방’과 ‘박사방’의 성착취물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고, 텔레그램 이용자들에게 영상을 판매하여 수익을 챙긴 혐의 또한 받고 있다.

*경기여성단체연합 14개 단체(고양여성민우회,광명여성의전화,군포여성민우회,김포여성의전화,부천여성노동자회부천여성의전화,성남여성의전화,수원여성노동자회,수원여성의전화,수원여성회,시흥여성의전화,안산여성노동자회,안양여성의전화,파주여성민우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