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환 의원, 공익활동 활성화를 위한 시민단체와 간담회 가져
안성환 의원, 공익활동 활성화를 위한 시민단체와 간담회 가져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0.11.16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환 광명시의회 의원(자치행정교육위원장)은 13일 시의회 간담회실에서 광명시민단체협의회 및 공익활동가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광명시민단체협의회(광명YWCA 주관)는 지난 5월 공익활동 활성화를 위한 논의를 시작으로 TF팀을 구성하여 지속적으로 시민단체 및 사회적경제, 마을공동체, 작은도서관 등과 그룹토의를 진행해 왔다.

오늘 간담회는 그간 토의한 내용을 모아 광명시 공익활동 활성화를 위해 논의되고 있는 내용을 의회와 공유하고 나아가 제도화 하는 과정을 함께 논의하기 위한 자리가 되었다.

오늘 논의에서 안명균 경기도 공익활동지원센터장이 함께 참석하여 현재 경기도와 지자체에서 추진되고 있는 내용을 설명하였고, 공익활동활성화 TF 이다연 활동가(광명여성의전화)는 그간 추진과정과 결과를 발표 하였다.

안 의원은 광명시민단체협의회에서 주체적으로 그간 추진해온 내용에 대하여 함께 고민하고 참여 하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특히 조례를 만들기전에 충분하게 숙의 과정을 거쳐 공개적 토론회를 제안하여 시집행부와 시의회 그리고 시민단체가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만들었으면 하는 의견을 비추었다. 

진행을 맡은 허정호 광명경실련 사무국장은 그동안 추진해온 내용을 안성환 의원께서 적극적으로 함께 해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 논의과정을 많은 분들이 공유하고 충분히 검토하여 광명시 공익활동이 활발해질 수 있도록 바란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