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용(여성)소방대원 109명, 화재진압 기술능력 향상훈련 실시
의용(여성)소방대원 109명, 화재진압 기술능력 향상훈련 실시
  • 강찬호기자
  • 승인 2003.10.21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용(여성)소방대원 109명,
화재진압 기술능력 향상훈련 실시

 

 

 

▲ 광명의용(여성)소방대원들이 월동기를 대비한 화재진압기술 훈련을 받고 있다.

 

광명소방서(서장 정해홍)는 지난 20일 10:00~15:00까지 하안동 근로청소년 복지관 운동장에서 광명의용(여성)소방대원 109명 대상으로 화재가 급증하는 월동기에 대비하여 화재진압기술 능력 향상 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은 빈번히 발생하는 대형 재난사고에 대비하여 실제 상황에 필요한 소방기술의 연마와 강도있는 소방훈련의 실시로 화재․구조․구급분야의 효율적이고 신속한 소방업무를 수행하여 시민생활안정에 기여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훈련내용은 체력단련, 진압장비숙달훈련, 소방차를 이용한 속도방수, 소화기를 이용한 화재진압 등 개개인의 강도 높은 훈련을 실시하여 화재진압 대응능력을 향상 시켰다.

광명소방서 의용(여성)소방대원 전 대원은 지난 월동기 기간 중 4개 파출소에서 불철주야 대기하면서 소방공무원의 보조역활(의용소방대원 화재진압보조, 여성대원 구급차 동승 응급현장 보조)을 수행하여 화재를 감소시키고 구조․구급업무를 신속히 처리하는 등 많은 활약상을 보여주어, 2002년도 경기도 평가에서 광명소방서 최우수대로 선정되기도 했다.

광명소방서 자료 제공

 

 

  

<2003. 10. 21 강찬호기자tellmech@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