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자살고위험군에 설날 맞이‘복(福)받으소’꾸러미 전달
광명시, 자살고위험군에 설날 맞이‘복(福)받으소’꾸러미 전달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1.02.0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우울, 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자살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설날맞이 ‘복(福)받으소’ 꾸러미를 전달한다고 7일 밝혔다.

광명시자살예방센터에서 지난 1월 27일부터 전달하고 있는 ‘복(福)받으소’ 꾸러미에는 새해희망을 적을 수 있는 희망카드와 복주머니, 다과 및 포춘쿠키가 담겨 있으며 9일까지 총 150명에게 순차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그동안 광명시자살예방센터는 감염병 예방 수칙을 준수하며 자살예방 사업 추진하기 위해 작년 5월부터 자살고위험군을 대상으로 4차례에 걸쳐 테마별 꾸러미 전달 사업을 진행해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설날 꾸러미를 전달받은 이용자는 “평소보다 더욱 외로운 명절에 꾸러미를 선물 받아 이번 명절은 행복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밝은 표정으로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이용자는 “코로나-19로 외부와 단절된 생활 속에서 지속적으로 챙겨주는 꾸러미 덕분에 활력을 찾을 수 있었다”며 “희망카드에 적은 소망을 이루기 위해 올 한해 열심히 살아보겠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광명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예전과 같은 명절을 보낼 수 없지만 이번 꾸러미가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자살예방사업을 추진하여 광명시민이 삶의 희망을 잃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을 가진 경우 보건복지부 희망의 전화 129,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 1577-0199, 자살예방상담전화 1393 등에 전화하면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