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철산도서관, 동아리 신규 모집
광명시 철산도서관, 동아리 신규 모집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1.02.1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철산도서관(관장 김홍표)은 광명시민의 자발적 독서 문화 활동을 지원하고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3월 1일까지 광명시민을 대상으로 동아리를 모집한다.

5인 이상 12인 미만의 자발적 동아리는 신청 가능하며, 월 2회 이상 정기적으로 모이지 않거나, 특정 영리 및 내부행사를 하는 경우, 또는 초등학생 이하 회원으로만 구성된 동아리 등은 선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를 원하는 동아리는 광명시도서관 통합 누리집(https://gmlib.gm.go.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도서관 4층 디지털자료실을 방문하거나 이메일(sh6049@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도서관 통합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철산도서관 담당자(02-2680-6049)에게 문의하면 된다.

광명시는 동아리 결성 목적, 지속적인 활동 계획 등 심사기준에 따라 50개의 동아리를 선정할 계획이다.

철산도서관 동아리로 등록되면 동아리실과 교육 및 음향장비 등을 무상 지원 받을 수 있으며, 공모를 통해 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도서 100권 및 수업 강사(2시간 8회)를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동아리 회원들만을 대상으로 하는 미니 강연 등이 포함된 워크숍을 상반기에 개최하고, 하반기에는 그 해 동아리 활동 기록과 독서동아리 창작물을 담은 문집을 발간한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워크숍 및 강사지원 사업은 진행시기를 늦추거나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될 수 있으며, 동아리별 일회성 모임에 한해 거리두기 가능 장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