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하노인종합복지관 『나눔로타리! 건강울타리!』 참여자 모집
소하노인종합복지관 『나눔로타리! 건강울타리!』 참여자 모집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1.02.25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립 소하노인종합복지관(관장 서은경)은 국제로타리 및 광명지역 3개의 로타리클럽(광명RC, 동광명RC, 광명수정RC)의 지원을 통해 운영되는 치매예방 프로그램 ‘나눔로타리! 건강울타리!’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나눔 로타리! 건강 울타리!’ 사업은 잠재적 치매 위험군 노인 발굴 및 VR을 활용한 인지강화, 맞춤형 운동지도 등 치매예방에 대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한 노후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특히 광명시 최초로 치매예방 VR프로그램을 도입하여, 가상현실 공간에서 게임을 활용해 기억력, 판단력, 공간지각력 등 인지기능 정도에 대해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기능에 따른 뇌인지훈련을 함으로써 치매예방에 대한 전문적인 관리가 이뤄지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신경과전문의의 치매진단 검사와 체성분 분석을 통한 운동처방 및 교육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참여노인의 치매예방 효과를 극대화 시키고자 한다.

본 사업을 운영하는 소하노인종합복지관은 오랜 치매예방사업 운영 경험과 더불어 사회복지사, 간호사, 물리치료사와 같은 여러 영역별 전문가들이 상호 협력하여 참여어르신의 치매예방을 위해 주력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사전에 전화예약접수를 필수적으로 받고 있으며 VR프로그램 체험 후 서비스제공이 필요한 어르신에게 참여 방법을 구체적으로 안내할 계획이다.

『나눔로타리! 건강울타리!』 프로그램의 참여를 희망하는 광명시 거주 치매우려 노인 및 치매발병 고위험군(경도인지저하자, 75세 이상 독거노인 등)은 소하노인종합복지관 돌봄연계과 건강관리실(070-5089-3280)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문의: 소하노인종합복지관 돌봄연계과 건강관리실(070-5089-328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