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호 의원, 김종석 광명도시공사 사장 갑질 폭로...김종석 사장 사실무근
김윤호 의원, 김종석 광명도시공사 사장 갑질 폭로...김종석 사장 사실무근
  • 신성은 기자
  • 승인 2021.03.0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윤호 의원은 광명도시공사 사장의 갑질 행위와 인권경영에 대한 광명시의 진상조사를 요구했다.

김윤호 의원은 4일 제260회 광명시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시정질문을 통해 “공기업의 인권경영과 사장갑질의 민낯”이라는 자료를 입수했다면서, 철저한 진상조사를 요구했다.

김 의원은 제보 받은 네 가지 사례를 밝히면서, 광명도시공사 김종석 사장의 갑질 의혹을 제기했다.

임기 3년인 도시개발 전문가 J본부장은 김종석 사장의 고성과 폭언, 비난에 시달리다가 1년 3개월 만에 퇴사했다면서, 공개석상에서 비난과 따돌림(회의배제)등 정신적 스트레스에 시달리다가 퇴직하였다고 폭로했다.

또한, 사장 취임 1개월 만에 팀장들에게 고성과 폭언으로 볼펜 던지기 등 수차례 난폭 행동을 하여, 팀장 13명이 일상적이고 반복적인 정신적 고통에 시달려 건강 문제가 발생했다고 주장했다. 광명도시공사 인사배치를 하면서도, 사장 기준에 의한 인사 전횡을 하였다고 주장했다.

김윤호 의원은 광명도시공사가 ‘노사 공동 인권경연헌장 선포식’을 개최하고, ‘2020년 인권영향평가 우수’라는 보도자료를 배포하는 등 인권경영에 대한 홍보를 했으나, 광명도시공사가 사장의 개인회사인 것처럼 전횡을 휘두르고, 폭언과 행동을 보였다면서, 박승원 광명시장에게 김종석 사장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과 엄중한 처벌을 요청했다.

이에 박승원 광명시장은 관계법령을 면밀히 검토해서 개선하겠다고 답했다. 또한, 광명도시공사 내부 분열이 여전히 지속되고 있는 것 같다면서, 광명도시공사가 재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집행부와 의회가 머리를 맞대고 대안을 마련하자고 답했다.

한편, 김종석 광명도시공사 사장은 회의석 상에서 직원들을 향해 목소리를 높인 것은 인정하면서도, 인격적 모욕을 느낄만한 폭언을 했다거나 볼펜을 집어던진 적은 없다고 밝혔다. 또한 인사권 역시 회사 인사규정에 따라 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