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기 의혹 규탄 시민사회 및 당 지역위원회로 번져
부동산 투기 의혹 규탄 시민사회 및 당 지역위원회로 번져
  • 신성은 기자
  • 승인 2021.03.1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가 광명·시흥특별관리지구를 3기 신도시 6차 발표한 이후, 한국토지주택공사(LH) 및 지자체 공무원의 투기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광명시민사회와 당 지역위원회가 성명을 발표하고 1인 시위를 하는 등 공직자의 투기에 대해 지역여론이 움직이고 있다.

광명시민단체협의회(상임공동대표 이승봉)는 10일 성명을 내고, 공직자에 의한 땅투기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처벌이 끝나기 전까지 신도시 계획을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또한, 신도시 개발 여부를 포함한 계획단계부터 지역주민 및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신중히 진행해야 한다고 밝혔다. 국회를 향해서는 투기 근절을 위한 부동산 백지신탁제, 공무원 영구퇴출 등 강력한 제도를 마련하라고 밝혔다. 

진보당 광명시위원회(위원장 정하준)는 11일 철산역 앞에서 땅 투기를 규탄하며, 투기부동산 몰수, 투기 이익 전액환수를 요구하며 1인 시위를 전개 했다. 

정하준 위원장은 “매일같이 새로운 투기 의혹 소식이 쏟아지고 있다"면서 "국민들은 정부가 투기를 뿌리 뽑을 의지가 있는지 묻고있다”고 일갈했다. 또한 “쏟아지는 투기 의혹을 철저히 조사하고 뿌리 뽑지 않는다면 정부도 공범이라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면서 "투기부동산의 몰수와 투기 이익에 대한 전액환수"를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