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초, 학부모 자치 학부모총회 및 학교경영설명회 실시
철산초, 학부모 자치 학부모총회 및 학교경영설명회 실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1.03.25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산초등학교(교장 송민영)에서는 3월 24일 철산초 학부모총회와 학교경영설명회를 실시간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또한 학년 학급 교육과정 설명회와 학급 경영설명회는 학년 학급 단위로 실시간 쌍방향으로 2일에 걸쳐 실시한다.

철산초 학부모총회는 학부모자치로 진행되며, 학부모회장 사회를 시작으로 감사보고, 안건 상정, 선거 등이 진행된다. 2020학년도 철산초 학부모회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전체 모이지는 못했지만 소그룹 동아리 활동을 활발하게 운영하였다. 학부모 공예동아리는 겨울철 철산초 나무에 옷을 만들어 입혀주었다. 환경동아리 활동으로는 기후에너지 동아리를 운영하여 환경먹거리, 철산버리스타 등 환경 지킴이 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철산초 학부모의 약속을 학부모 모두 함께 만들어 대토론회에서 행복한 철산초를 만들기 위한 다짐을 하였다.

이러한 다양한 철산초 학부모회의 2020년 활동보고에 이어 임원 선거를 진행하게 된다. 2021학년도에도 더 활발하게 참여하는 활동과 학부모 역량 강화 연수가 이어질 계획이다.

이어서 2부에는 철산초 학교경영설명회가 진행된다. 2021학년도 철산혁신교육의 비전과 방향에 대해 학교장(송민영) 발표로 철산교육가족 모두가 함께 교육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철산초 학부모총회와 학교경영설명회는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생중계되어 진행하며, 이후에는 학년과 학급 중심으로 학년, 학급교육과정설명회, 학급 경영설명회가 실시한 쌍방향으로 24일, 25일 2일에 걸쳐 실시된다.

철산초 채의진 학부모회장은“철산초는 학부모회가 자치적으로 학교에 즐겁게 함께 참여하고 있으며,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게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학부모회에서도 적극 협력하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하였다.

철산초 송민영 학교장은 “철산의 주인공인 학생들의 행복한 배움이 일어날 수 있도록 학부모회에서도 마을교사로 참여해주시고, 어머니뿐만 아니라 아버지까지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시고 있어서 학생, 교사, 학부모, 지역사회 모두가 협력하여 한 아이를 키우는 것이 실감나며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철산초는 학부모총회와 학교경영설명회를 마친 후 24일부터 담임교사와 상담이 이루어진다. 철산초는 모든 활동에 방역을 철저히 하고 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교육공동체와 소통하며 함께 결정하여 운영하는 민주적인 학교문화를 만드는데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