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자원봉사센터, 권역별 자원봉사단체 임원 간담회 개최
광명시자원봉사센터, 권역별 자원봉사단체 임원 간담회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1.04.08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는 권역별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간담회는 7일 광명권역을 시작으로, 15일(철산권), 22일(하안권), 29일(소하권)에서 봉사하는 자원봉사단체 임원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참석한 임원들은 단체의 활동 내용을 소개하고 어려운 점이나 건의 사항을 전달하여, 타 단체의 활동에 대하여 상호 공유하고 박승원 이사장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센터에 등록된 303개(2021년 3월 말 기준) 자원봉사단체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환경 에도 불구하고 사명감을 갖고 지역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으로 참여하고 있다.

박승원 이사장은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사명감을 갖고 자원봉사단체를 이끌어가는 임원분들의 수고와 열정을 응원 한다. 간담회를 통해 시민 참여를 기반으로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는 의미 있고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권 간담회에서는 ▶코로나로 인한 심리방역 대상자 발굴 및 지원 방안 ▶자원봉사자 처우개선 방안 ▶청년 봉사자 인프라 구축 ▶온라인 콘텐츠 운영을 위한 교육과정 개설 등의 의견이 제시됐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진행될 3회기 동안 권역별 간담회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지역사회가 하나 되어 광명시 자원봉사 발전을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