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경의 마음을 전하는 철산카네이션 잔치 진행”
“공경의 마음을 전하는 철산카네이션 잔치 진행”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1.05.07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에서는 광명수정로타리클럽(회장 김수영)과 함께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5월 4일 지역 어르신들에게 감사와 공경의 마음을 전하는 제15회 철산카네이션 잔치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규모를 최소화하여 안전하게 운영하였다.

코로나19 여파와 리모델링 공사로 복지관은 무료경로식당을 비접촉 방식으로 운영하여, 어르신들께서 주 1회 대체식료품을 수령 하고 있다. 이에 내방 일정에 맞춰 광명수정로타리클럽에서 준비한 감사품(누룽지, 샴푸)을 전달하는 것으로 철산카네이션 잔치가 진행되었다. 거동이 어려워 복지관 내방이 어려운 어르신들은 광명수정로타리클럽 회원과 복지관 직원들이 개별 방문하여 전달했다.

또한, 새부전약국에서 어르신을 위한 건강 파스를, 보리수지역아동센터에서는 카네이션 비누를 후원했다. 다솜어린이집 및 동화나라어린이집, 하안누리어린이집에서는 공경의 마음을 담아 원아들이 카네이션을 만들고, 어르신의 건강을 기원하는 손편지를 작성하였다.

코로나19로 봄나들이를 갈 수 없었던 어르신들을 위하여 소소한 봄나들이 컨셉의 포토존을 운영해 기념사진을 전달하였고, 어린이집 원아들이 작성한 편지에 어르신들이 답장하여 간접적으로 1-3세대가 함께 교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홍OO(78세, 남) 어르신은 “요새 가족들과 봄나들이를 가거나 단란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어려워 적적했는데 어버이날을 맞이해 축하해주어 감사하고 사진으로 기념할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철산복지관 김영선 관장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르신들을 모시고 큰 행사를 치를 수는 없었지만, 소소하게라도 어르신들을 만나 뵙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등 지역에 경로사상의 의미를 함께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철산복지관에서 진행하는 철산카네이션 잔치에 광명수정로타리클럽이 15년간 함께하였으며, 그 외 여러 단체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후원과 자원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공경의 마음을 전함으로써 어버이날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