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냄청소년활동센터, 개관 20주년 우리동네 문화예술 놀이터
해냄청소년활동센터, 개관 20주년 우리동네 문화예술 놀이터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1.06.28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청소년재단(대표 서일동) 해냄청소년활동센터(센터장 이진수)는 개관 20주년을 맞이하여 26일 ‘스무살이 된, 우리동네 문화예술 놀이터’라는 주제로 기념식과 ‘소소한 문화예술 축제’를 열었다.

20주년 기념식 1부에는 청소년과 내빈들의 축사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티움교실], 청소년댄스동아리 [달보드레]의 축하공연 영상으로 해냄청소년활동센터 20주년을 함께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2부에서는 해냄청소년활동센터와 관련된 O,X 퀴즈를 통해 다함께 해냄청소년활동센터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기념식 후에는 지역과 함께 기념할 수 있는 ‘소소한 문화예술 축제’가 진행하였다. 축제는 1층과 4층으로 나누어서 안전하게 진행되었으며, 1층에는 미니게임 3대장, 대결!악어룰렐, 모기퇴치제만들기, N행시 백일장 등 지역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체험부스는 청소년이 직접 운영하며 주도적으로 행사를 이끌어 더욱 의미를 더 하였다.

하예은 청소년(21세)은 대표 축사를 통해 “중학교때부터 대학생이 된 지금까지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었던 해냄청소년활동센터의 20주년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많은 청소년들이 해냄청소년홛동센터를 통해 보다 많은 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윤철 초대 관장은 “해냄청소년활동센터의 20주년에 초대되어 감회가 새롭다. 해냄청소년활동센터가 계속해서 청소년이 주인 될 수 있도록 직원들이 더욱 힘써주시기를 바라며, 광명시에 청소년을 위한 공간들이 보다 많이 생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진수 센터장은 20주년을 함께해주신 분들에게 감사하며, “20주년을 기념하여 해냄청소년활동센터를 위해 함께해주신 많은 분들을 모시고 싶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최소한의 인원만 모시게 되어 죄송하다. 앞으로도 청소년이 행복하고 주인 될 수 있는 해냄청소년활동센터가 될 수 있도록 직원 모두가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재)광명시청소년재단 서일동 대표이사는 “해냄청소년활동센터가 20년의 세월을 지내오기까지 많은 분들의 관심과 수고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광명시청소년재단은 앞으로도 청소년이 자유롭게 꿈꾸고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으로 함께 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