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도서관과 함께하는‘슬기로운 여름방학생활’
광명시도서관과 함께하는‘슬기로운 여름방학생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1.08.10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명시 6개 공공도서관 온라인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9일부터 도서관별 17개 강좌 운영
- 코로나 상황으로 외부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관내 어린이에게 다양한 학습체험 기회 제공
- 박승원 광명시장 “코로나로 인한 학습격차 해소와 교육, 문화활동 지원에 최선 다할 것”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코로나19 상황에서 관내 초등학생 어린이들의 학습격차를 해소하고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9일부터 6개 공공도서관에서 온라인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광명시도서관은 매년 동·하계 방학기간 동안 다양한 독후활동과 체험활동으로 구성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 상황으로 학교와 학원 등 외부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어린이들이 사고력, 창의력, 표현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독서, 코딩, 요리, 과학실험 등 다양한 온라인 강의를 마련했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으로 ▲하안도서관 <여름방학 ‘집콕’ 요리캠프> 등 4개 강좌, ▲광명도서관 <도덕산 숲 학교> 등 2개 강좌, ▲연서도서관 <도서관에 간 3D펜> 등 3개 강좌를 8월 9일부터 12일까지 운영하고

▲철산도서관 <자연 예술, 식물 만들기> 등 4개 강좌, ▲소하도서관 < LED 메이킹 > 등 4개 강좌를 8월 17일부터 20일까지 운영한다.

광명시도서관은 지난 7월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했으며 대부분의 강의가 접수 첫날 마감되는 등 관내 학부모와 어린이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받고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이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한 광명시 초등학생의 학습격차 해소와 어린이들의 독서활동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광명시민들이 다양한 교육 · 문화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도서관은 강좌 종료 시 설문조사를 통해 학생들의 선호도를 조사하고 내년 프로그램 구성에 반영할 계획이다.

올해 추진하는 광명시도서관 여름방학 프로그램의 도서관별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광명시도서관 누리집(www.gmlib.g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