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휴가 끝나면 꼭 코로나19 선제검사!”
광명시, “휴가 끝나면 꼭 코로나19 선제검사!”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1.08.10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현역사공원 코로나19 임시선별검사소
충현역사공원 코로나19 임시선별검사소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여름휴가 후 코로나19 검사 받기 캠페인’을 통해 휴가지에서 복귀하는 시민에게 코로나19 검사를 권장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여름 휴가철 타 지역 방문 후 집단 감염 사례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코로나19확산에 선제 대응하고자 마련됐다.

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환자 수가 한 달째 1,000명 이상 발생하고 있으며, 광명시도 7월 한 달 기준 401명의 확진환자가 발생하는 등 휴가철을 맞아 확산세가 꺾이지 않고 있다.

특히 방학기간 동안 학원이나 직장 내에서 확진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으며, 최근 델타바이러스의 확산으로 감염 속도도 빠르고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증상이 없더라도 휴가 후 일상생활에 복귀 전에 적극적으로 진단 검사를 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시는 시민이 이번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시청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해 휴가 후에는 반드시 코로나19 검사를 하고 음성일 경우 출근하는 등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코로나-19 진단검사는 증상유무나 주소지에 상관없이 수도권 내에 설치되어 있는 임시선별검사소에서 누구나 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광명시는 구름산 및 충현역사공원 임시선별검사소 2개소를 운영 중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선제검사는 무증상 감염자를 통한 확산을 막고 가족, 이웃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유일한 방법”이라며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지 않는 엄중한 상황에 휴가 후에는 반드시 검사 받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최근 감염력이 높은 델타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있어 더욱 조심해야 하므로 약속과 모임은 취소하거나 연기하고 가급적 여름휴가는 사람이 많이 모이지 않는 곳에서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