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수산진흥원 원장 후보자에 대한 경기도의회 인사청문위원회 제1차 회의 개최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원장 후보자에 대한 경기도의회 인사청문위원회 제1차 회의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1.08.1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원장 후보자에 대한 경기도의회 인사청문위원회 제1차 회의가 8월 10일(화) 오전 11시 경기도의회 특별전문위원회 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회의에는 청문위원으로 선정된 의원들과 장현국(수원 7) 경기도의회 의장, 박근철(의왕 1)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등이 참석했다.

장현국 의장은 위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면서, “전국에서 가장 활발하게 인사청문회 활동을 벌이고 있는 경기도의회가 더욱 선도적으로 활동해야 한다”며 “공공기관은 도민들의 삶에 직결되어 있는 만큼 원장 후보자의 자격, 업무능력 등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통해 책임 있는 공공기관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경기도의회의 인사청문회가 국회와 언론 등에서 도덕성은 물론 정책 중심으로 내실 있게 진행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경기도는 농촌과 어촌이 공존하고 있는 곳으로, 경기도 농정실행과 먹거리 전략 책임기관인 진흥원장 후보자의 비전, 리더십, 소통능력 등에 대해 청문위원들이 철저하게 검증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 위원들은 조광주(성남3) 의원을 위원장으로, 김봉균(수원5), 서현옥(평택5) 의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조광주 위원장은 “농촌의 환경·생태·문화적 가치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경기도 농업의 최일선 수행기관인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원장 후보자에 대해 정책중심 검증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인사청문위원회는 17일(화) 오전 10시 제2차 회의를 열어 원장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를 진행하고, 19일(목) 제3차 회의에서 청문결과보고서 채택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