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오경 의원, ‘OTT환경에서 영상콘텐츠의 확장과 육성방안’ 세미나 개최
임오경 의원, ‘OTT환경에서 영상콘텐츠의 확장과 육성방안’ 세미나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1.08.2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오경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광명갑)이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OTT환경에서 영상콘텐츠의 확장과 육성방안 세미나’가 오는 24일 오후 2시에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OTT 시대 방송콘텐츠와 더불어 애니메이션, 영화, 게임 등 영상콘텐츠 전반의 중요성을 문화산업의 영역에서 재확인하고, 디지털 전환기를 맞이하여 영상콘텐츠 IP 중심으로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발제와 종합토론에는 콘텐츠 산업계 전문가와 학자들이 함께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콘진원 정책본부 이양환 본부장이 <OTT 환경과 영상콘텐츠의 중요성>에 대해 발표하고, 이어 연세대학교 최선영 교수가 <OTT시대 영상콘텐츠 IP 생태계 활성화 전략>에 대해 전한다.

또한 종합토론에는 발제자를 포함하여 ▲인하대학교 하주용 교수(좌장) ▲ 호서대학교 이준호 교수 ▲ 웹드라마, 웹예능 제작사 와이낫미디어 이민석 대표 ▲ <슬기로운 의사생활2> 제작사 에그이즈커밍 고중석 대표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 신강영 본부장이 참여한다. 토론 참석자는 각 분야별 전문성을 바탕으로 OTT 플랫폼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콘텐츠의 영향력과 중요성을 논하고, 새로운 시대 영상콘텐츠 육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적 제언을 나눌 예정이다.

한편 임오경 의원은 “OTT 시대를 맞아 상상력, 창의성, 독창성 등 문화적 가치에 기반하는 콘텐츠 산업의 특성을 고려하여 영상콘텐츠산업에 대한 육성 정책을 장기간에 걸쳐 일관성 있게 추진해나갈 필요가 있다”라면서 “이번 세미나에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필요한 우수 IP확보, 제작지원, 펀드, 인력양성 방안 등이 논의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는 상암동 스탠포드 호텔 2층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된다. 관심 있는 누구나 24일(화) 오후 2시 국회의원 임오경 유튜브 채널 <임오경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