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민과 함께 화목한 환경이야기’ 2차 시민포럼 개최
‘광명시민과 함께 화목한 환경이야기’ 2차 시민포럼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1.08.25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23일 평생학습원에서 ‘광명시민과 함께 화목한 환경이야기’를 주제로 시민 2차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광명시 학교․유치원·보육교사, 환경 교육강사 및 활동가, 환경교육 관련 사업 운영자, 마을모임 활동가 등 25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1차 시민포럼 의견을 담은 ‘광명시 환경교육계획’의 비전과 향후 5년 동안의 추진 제안 사업을 기반으로, 시민참여 활성화 방안과 학교환경교육과 사회환경교육의 실질적인 연계를 위해 필요한 지원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포럼 참석자들은 △환경교육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컨트롤타워 필요 △교육과정과 연계한 지속적인 환경교육 프로그램 마련 △환경교육 접근성 확대 △SNS를 활용한 적극적인 참여 유도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광명시는 이날 포럼에서 나온 의견들을 다방면으로 검토하여 환경교육계획 추진과제에 반영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많은 개발 사업이 진행되면서 환경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환경교육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번 포럼 결과를 반영해 내실 있는 환경교육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통해 시민들께 더 나은 환경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명시는 환경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체계적인 환경교육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광명시가 나아갈 환경교육의 기본방향을 정하고 효과적인 정책추진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3월, ‘환경교육계획 수립용역’을 착수해 진행 중이다.

시는 이번 2차 포럼에서 나온 의견을 반영하여 분야별 정책과제 및 추진계획을 보완하고, 오는 9월 말 최종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향후 용역에서 제시된 추진과제들을 수행하며 ‘환경교육도시’로 나아갈 기반을 체계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