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2동, 주민총회 개최..."마을사업 내가 정한다"
철산2동, 주민총회 개최..."마을사업 내가 정한다"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1.09.07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산2동 제1회 주민총회가 9.6.(월)부터 9.10.(금)까지 열리며 오늘 첫날부터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현장투표와 온라인 투표를 병행하고 있으며 오늘부터 이번 주 수요일까지 3일 동안 철산2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오늘부터 이번 주 금요일까지 온라인 설문조사로도 투표가 진행된다.

이번 주민총회에서는 2021–2022년 주민세 환원 마을사업(연서길에 반하다 사업 외 3개), 주민참여예산사업(현충공원 무대 설치 외 1개)에 대한 주민들의 찬반 투표를 실시하고 있다.

철산2동 주민투표의 정족수는 주민자치회 운영세칙에 따라, 총회 개최 한달 전 주민등록상 철산2동 인구수의 0.005% 이상이다.

주민총회가 열리기 며칠 전 주민자치위원들의 홍보전단지 나눠주기, 홍보벽보 붙이기 등의 노력으로 인해 주민들의 참여가 끊이질 않고 있다.

주민자치회장 황윤규 회장은 “이번 주민총회가 주민들이 높은 주인의식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폭넓고 다양한 주민이 참여하는 주민총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철산2동장은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마을 주민들의 참여에 감사드리며 마을을 위해 계획한 의제사업이 보람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