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여성의전화, 여성의 치유와 성장을 위한 ‘마더피스 타로’ 교육 진행
광명여성의전화, 여성의 치유와 성장을 위한 ‘마더피스 타로’ 교육 진행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1.09.0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여성의전화(대표 정애숙)는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희망우리 공모사업(우리은행 광명지점 후원)’의 일환으로 지난 8월 17일부터 9월 2일까지 총 9회기 동안 여성폭력 피해자의 치유와 성장을 위한 ‘마더피스 타로교육’을 진행하였다. 

해당 교육은 가정폭력, 성폭력 등 여성폭력피해 및 일상 속 성차별에 노출된 여성들의 자존감 향상과 생활의 안정 도모를 목적으로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서 주최하고, 광명여성의전화에서 주관하였다.

마더피스 타로는 전통적인 타로 카드와는 달리 가부장적 질서와 남성 중심의 사회에서 억압받는 여성들의 삶을 이해하고 치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된 여성주의 타로 카드이다. 마더피스 타로 카드는 전 세계에서 여성의 자기탐구와 돌봄의 도구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교육에 참여했던 교육생들은 “마더피스 타로카드에 대한 다양한 해석을 들으면서 인생을 살아가는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되었다.”, “내면의 상태를 볼 수 있고, 상처를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지금 나의 심정이 치유되는 좋은 시간이었다.”라며 교육 소감을 전했다.

교육을 진행했던 백윤영미 강사(가치성장과 치유센터 대표) 또한 “그동안 서로 솔직하고 진지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함께 성장할 수 있어 기뻤다”며 교육 진행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광명여성의전화는 이번 마더피스 타로교육을 수료한 대상자들을 중심으로 타로카드를 활용한 자조모임을 구성하여 교육의 효과와 지속성을 높여갈 계획이다. 자조모임 참여자들이 타로기술을 가지고 소통을 확대하여 상호 지원을 도모하고, 더 나아가 개인적, 사회적으로 긍정적 변화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교육을 기획하고 진행한 광명여성의전화는 모든 차별과 폭력으로부터 여성의 인권을 보장하고 여성의 복지 증진과 나아가 가정, 직장, 사회에서 성평등을 이룩하고,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여성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게 함으로 이 땅의 평화와 민주사회실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는 여성인권운동단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