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립하안종합사회복지관, 광명동부새마을금고 · 행원사회적협동조합 [달려라 하안이] 후원금 전달
광명시립하안종합사회복지관, 광명동부새마을금고 · 행원사회적협동조합 [달려라 하안이] 후원금 전달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1.09.09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립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광명동부새마을금고(이사장 김갑종)와 행원사회적협동조합(상임이사 전형근)에서 찾아가는 이동복지 서비스를 위한 차량지원 릴레이 모금 전달식을 가졌다.

광명동부새마을금고(이사장 김갑종)는 광명시민 복지를 위해서 항상 노력하고 있으며, 작년 지역사회 안전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과 저소득 및 1인 가구를 위한 온수매트 지원, 그리고 지속적인 청소년 장학금 지원 등 하안복지관과 함께 협력하여 지역사회와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행원사회적협동조합(상임이사 전형근)은 ”자비의 밑반찬 사업“을 시작으로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 및 건강돌봄 사업, 복지 교육사업, 밑반찬배달 사업 등 지역의 소외된 이웃과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지역서비스를 제공하고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지역문화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명동부새마을금고 김갑종 이사장은 ”우리 광명동부새마을금고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하고 있듯이 십시일반으로 하안복지관의 <달려라 하안이>가 성공적으로 잘 마무리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행원사회적협동조합 전형근 상임이사는 ”우리 행원사회적협동조합은 이익을 창출하는 것이 아닌 창출된 이익을 사회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지역 내 소외계층과 주민들의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언제나 도우며 노력하겠다.“라며 말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김재란 관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경기 상황에도 불구하고 릴레이 모금에 동참해준 광명동부새마을금고와 행원사회적협동조합에 감사드린다.“며 ”달려라 하안이를 통해 우리 사회 곳곳에 보이지 않는 곳에도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공감⋅공유⋅공존, 삼共을 실현하는 복지공동체로써 노력해 나가겠다. “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최근에는 협동조합 담다(대표 최민영)에서 수익금의 3%를, ㈜평강프라자(대표 평진호)에서 일백만원의 후원금으로 동참하였고, 그 뒤를 이어 광명동부 새마을금고, 행원사회적협동조합까지 목표금액의 92% 모금이 진행되었다.

<달려라 하안이> 차량지원 릴레이 모금은 2021년 11월까지 진행되며, ▼1만원 1구좌 ‘십시일반 릴레이 모금’ ▼광명시희망나기운동본부 지정기탁(1백만원 이상) ▼재능기부를 통한 지역사회 모금행사 등 세 가지 방법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