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은 독서의 달, 광명시도서관 랜선으로 즐기는 책과의 만남
9월은 독서의 달, 광명시도서관 랜선으로 즐기는 책과의 만남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1.09.09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의 심리방역을 위해 집콕 생활에 도움이 되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을 9월 한 달 동안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9월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독서의 달로 광명시도서관에서 매년 저자초청 강연회와 도서전시, 가족공연 등을 운영하고 있으나 2년째 계속되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올해는 모든 행사를 비대면으로 전환하여 집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광명시도서관은 코로나19 상황에서 혼자서 즐길 수 있는 독서생활 지원을 위해 연령별 추천도서를 선정 배포하고 저자초청강연회, 가족공연을 랜선으로 진행하여 심리방역을 강화할 예정이다

올해 추진하는 독서의 달 주요행사로는 ▲하안도서관은 미술 컬럼리스트 이소영 작가의 <그림, 마음을 위로하다>, 가족문화공연 환경보호 퍼포먼스 <지구를 지켜라> ▲광명도서관은 서울대학교 박찬국 교수의 <사는 게 고통일 떄, 쇼펜하우어>, <책과 함께하는 체험프로그램> ▲소하도서관은 최윤규 작가의 <나와 세상을 바꾸는 힘!상상력과 융합력>, <사피엔스 함께 읽기> ▲연서도서관은 이슬아 작가의 <묻기, 듣기, 쓰기> 강연회 등이 있으며

지난 4일에는 철산도서관에서 밝은 밤의 저자 최은영 작가초청강연회, 충현도서관에서는 가족문화공연 <애기똥풀>, 5일에는 철산도서관 입체낭독콘서트 <미스 손탁>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외에도 광명시도서관은 도서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연령별 ․ 주제별 추천도서를 책자로 제작하여 배부하고 테마별 추천도서를 도서관별로 전시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코로나19 상황으로 독서의 달 행사를 대면으로 진행하지 못해 안타깝지만,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독서의 달 프로그램이 시민여러분들의 지친 마음에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시민여러분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신속히 적응하고 상생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도서관 누리집(www.gmlib.gm.go.kr)를 참고 하거나 하안도서관(02-2680-546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