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종합사회복지관, 독거 어르신을 위한 '행복한 죽음-웰다잉' 오픈강좌 개최
하안종합사회복지관, 독거 어르신을 위한 '행복한 죽음-웰다잉' 오픈강좌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1.09.15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14일 고립 독거 어르신을 위한 동행 프로젝트 [메이트 양성 및 보수교육 – 1회기 행복한 죽음 ”웰다잉“] 오픈강좌를 대면과 비대면(ZOOM) 교육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강의는 “함께하는 친구, With Mate”와 관련되어 웰다잉, 자살예방, 사별과 애도 등 강의를 하고 있는 행복한 죽음 웰다잉 연구소 강원남 소장을 강사로 초빙하였다. 강 소장은 웰다잉에 대한 이해와 자존감 향상 대화법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2회기는 [9월 15일(수) 오후 3시~5시 정서적 교류를 위한 상담기법], 3회기는 [9월 23일(목) 오후 2시~4시 마을 활동가 실천 사례]에 대한 강의를 진행 할 예정이며, 이번 교육을 기점으로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된다.

이번 양성 및 보수교육에 참여한 박수정 메이트는 ”강의를 듣고 돌아가신 할머님이 생각이 났다. 강사님 말씀처럼 죽음에 대해 생각해보고 준비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다고 느꼈으며, 앞으로의 활동에 유익한 내용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의미있게 참여하였다“라고 이야기하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김재란 관장은 ”이번 양성 및 보수교육은 메이트로 활동하는 예비 사회복지사와 지역복지 활동가들이 어르신을 이해하고 강점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 진행하였다“며 ”이번 교육을 기점으로 지지체계가 미흡한 고립 독거 어르신들의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고 고독감을 완화할 수 있도록 더욱더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함께하는 친구, With Mate”는 8월부터 2인 1조로 월 2회 어르신 가정방문을 통한 모니터링 및 정서지원 활동을 하고 있으며, 교육신청에 대한 문의사항은 지역돌봄팀 박주영 사회복지사(070-4361-6040)로 연락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