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21년 2기 너부대 도시재생대학 협동조합학교 수료식 개최
광명시, 2021년 2기 너부대 도시재생대학 협동조합학교 수료식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1.09.29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27일 너부대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임시 교육장에서 ‘너부대 도시재생대학 협동조합학교’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과정은 지속가능한 주민 주도의 커뮤니티 구축과 너부대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기반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주민들이 직접 도시재생 협동조합을 구성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사업 아이템(고객 · 문제 · 솔루션 · 가치제안)구성, 비즈니스 모델 워크시트작성, 시장규모 측정, 모객과 마케팅, 경쟁력과 차별성 검토, 재무계획, 일정수립, 사업계획서 작성 등을 내용으로 지난 8월 2일부터 9월 27일까지 10회에 걸쳐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3개 팀의 사업계획 발표가 있었으며 총 8명이 수료했다. 수료식에는 박춘균 도시재생국장, 김원곤 도시재생과장 등이 참석하여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박춘균 국장은 “여러분의 사업계획서를 보니 마을을 위해 노력하는 마음이 느껴진다”며 “협동조합학교에서 탐구하고 작성한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도시재생을 위해 노력해주시길 바라며, 연속성을 갖고 사업이 이어질 수 있도록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너부대 도시재생 씨앗사업 현장지원센터는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주민의 도시재생 공동체 역량강화와 지역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