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에코 프로젝트「다함께 어기아차」인기 만발!”
“우리동네 에코 프로젝트「다함께 어기아차」인기 만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1.10.24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에서는 광명시 주민들의 환경보호실천 인식 나눔과 주민 주도성 대전환을 목적으로 9월 16일부터 환경 보호 키트를 제작하여 온라인 인증 형태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캠페인은 AutoLand 광명(기아자동차)의 후원으로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를 통해 지원받아 물, 땅, 불, 바람, 마음 5가지 컨셉의 비대면 환경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물은 ‘플로깅’, 땅은 ‘업사이클링 화분 만들기’, 불은 ‘전기 절약’, 바람은 ‘대중교통 이용’, 마음은 ‘자유주제 환경 보호 활동’으로 키트를 활용해 활동을 진행하고 개인 SNS나 네이버 밴드를 통해 인증하고 있다.

10월 8일 열린 광명형 넷제로 에너지카페 박람회에서 캠페인 부스를 운영했고, 주민들의 열띤 참여로 키트가 조기 소진되어 200개를 추가 구입해서 참여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광명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복지관에 내방하거나 홍보물의 QR코드를 통해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일정 조건 충족 시 봉사활동 시간을 제공하고 다양한 환경 실천 활동을 인증한 우수 참여자에게는 제로웨이스트 상품으로 구성된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김영선 관장은 “어기아차 캠페인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열띤 호응에 감사드리며, 캠페인을 통해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을 도모하고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