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종합사회복지관, "코로나19를 극복한 비대면 자원봉사활동 집콕! V-택트 봉사단”
하안종합사회복지관, "코로나19를 극복한 비대면 자원봉사활동 집콕! V-택트 봉사단”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1.10.27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지난 10월 한 달 동안 비대면 자원봉사활동인 <집콕! V-택트 봉사단, 짝꿍 봉사단>을 진행하였다.

<집콕! V-택트 봉사단, 짝꿍 봉사단>은 가족 또는 친구, 연인이 함께 참여하여 직접 면 마스크를 만들고 마스크가 필요한 결연에 전달함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하안종합사회복지관만의 비대면 자원봉사활동이다.

2020년 1기 <집콕! V-택트 봉사단>을 시작으로 2021년 2기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3개월간 네이버 해피빈 모금 활동을 진행하여 십시일반 모금으로 100원부터 고액후원금까지 모여 활동의 의미가 더욱 크다. 모금 이후에는 자원봉사자 20명을 모집하여 비대면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하였고, 짝꿍이 함께 가정 내에서 면 마스크를 제작하여 50명의 결연가정에 비대면으로 전달하였다.

친구와 함께 참여한 고등학생 자원봉사자는 ”직접 열심히 만든 마스크를 쓰고 기뻐하실 어르신을 생각하니 활동하기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라며 ”나의 작은 활동이 누군가에게 큰 힘이 된다는 사실이 뿌듯하고 계속 참여하고싶다.“고 말했다.

김재란 관장은 ”자원봉사활동이 어려운 시기임에도 <집콕! V-택트 봉사단> 비대면 봉사에 자원봉사와 후원으로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개발하여 지속가능한 복지공동체 구현에 앞장서겠다.”라는 감사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