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종합사회복지관, 남북한 주민 화합을 위한 “한마음 가을 나들이” 진행
하안종합사회복지관, 남북한 주민 화합을 위한 “한마음 가을 나들이” 진행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1.10.27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광명시 지원으로 22(금)~23(토) 양일에 걸쳐 경기도 양평에서 ‘한마음 가을 나들이’를 진행하였다.

이번 나들이는 남북한 주민의 화합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57명이 두 개의 그룹(어르신, 가족)으로 나누어 고구마 수확 · 인절미 떡치기 · 메밀전병 만들기 · 가을 추수체험 · 숲 걷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참가 인원은 코로나 백신 접종이 확인된 남북한 주민과 자녀로 구성되었으며, 체온 체크· 손소독·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한마음 가을 나들이’에 참여한 A 주민은 ”함께하는 체험활동이 남북한 주민들의 화합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라며 만족감을 표현하였고, B 주민은 ”반복되는 거리두기 일상으로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데, 이번 나들이를 통해 기분 전환을 할 수 있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김재란 관장은 ”이번 나들이가 남북한 주민 모두에게 힐링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남북한 주민들이 지역 경계를 넘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차이를 이해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라고 밝혔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남북한 주민 화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남북한 양육자 역량 강화 및 관계개선 프로그램 ‘너와 나는 붕어빵’ ▲광명시 통일마을 만들기 ‘찾아가는 통일교육’ ▲한마음행사 – 송년회를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