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보이는 세입통합 ARS화면 납부시스템’ 이용하세요
광명시, ‘보이는 세입통합 ARS화면 납부시스템’ 이용하세요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1.11.01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지난 7월 도입한 ‘보이는 세입통합 ARS화면 납부시스템’이 시민의 좋은 호응을 받고 있는 가운데, 더 많은 시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11월 한 달간 집중 홍보기간을 운영한다.

보이는 세입통합 ARS화면 납부시스템은 전화(ARS 1644-8988) 한 통화로 ▲지방세 ▲세외수입 ▲주정차과태료 ▲교통유발부담금 ▲환경개선부담금 ▲상하수도 요금 ▲지방세 환급 등을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담당부서마다 전화로 일일이 알아보던 시민의 불편함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납부시간은 매일 오전 5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이며, 납부 후 실시간으로 납부내역을 휴대전화로 전송받을 수 있어 별도 영수증 보관이 필요 없다.

납부는 가상계좌, 휴대폰 소액결제(30만원 이하), 신용카드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하다.

보이는 세입통합 ARS화면 납부시스템 실적은 7월 2,937건, 8월 2,706건, 9월 3,936건으로 조금씩 증가하고 있으나 아직은 전체 납부 건수 대비 미미한 수준이다.

이에 광명시는 많은 광명시민이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물 제작과 함께 광명시 체납관리단을 활용해 적극 홍보에 나선다.

시는 체납관리단이 소액 체납자(500만원 이하) 방문 상담 시 ‘보이는 세입통합 ARS화면 납부시스템’을 이용한 납부 방법을 안내토록 했으며,

주요 세입부서(세정과, 지도민원과, 차량등록사업소 등) 민원창구에도 홍보용 볼펜을 비치하여 ‘보이는 세입통합 ARS화면 납부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광명시 관계자는 “보이는 세입통합 ARS화면 납부시스템은 시에 납부할 모든 세금을 한 번에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어 편리하고 시간도 절약된다. 많은 시민이 편리하게 세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보이는 세입통합 ARS화면 납부시스템 홍보와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